스킵네비게이션

처리시설

수처리시설

  1. 침사지 사진

    침사지 유입하수중에 포함된 나무조각, 비닐 종이류등의 협잡물을 걸러내거나 모래성분을 바닥에 가라 앉힌후 바깥으로 끌어내어 처분한다.
  2. 유입펌프 사진

    유입펌프 유입하수는 땅속 깊숙히 묻혀있는 전용관로를 통하여 처리장으로 들어오므로 이를 수처리 시설로 보내기 위해 펌프를 이용 하수를 퍼 올린다.
  3. 최초침전지 사진

    최초침전지 하수가 이곳을 지나 천천히 흐르면서 가라앉기 쉬운 부유물질은 자연적으로 바닥으로 가라앉게 하고, 가라앉은 슬러지(생슬러지)는 한곳으로 끌어 모은 후 중력농축조로 보낸다.
  4. 탈질·질산화조 사진

    탈질·질산화조 하수를 보다 깨끗이 하고자 공기와 활성슬러지(반송슬러지)를 넣어주어 하수를 먹이로 하는 미생물이 자라게 하여 하수중의 오염물질을 보다 가라앉기 쉬운상태로 만든다.
  5. 최종침전지 사진

    최종침전지 하수가 좀 더 천천히 흐르면서 가라앉기 쉽게 된 슬러지는 바닥으로 가라앉히고, 깨끗히 된 윗물은 자외선소독조로 흘러 보낸다. 가라앉은 슬러지 중 일부는 폭기조의 어미 미생물로 되돌려보내고(반송 슬러지)나머지 슬러지(잉여 슬러지)는 중력농축조로 보낸다.
  6. 방류구 사진

    방류구 최종 처리된 물은 자외선 소독을 실시하고 방류펌프 및 방류관로을 통해 가덕도(아동도 앞) 해역의 먼바다로 내보낸다.

슬러지시설

  1. 농축조 사진

    농축조 최초침전지와 최종침전지에서 발생된 슬러지를 모아 12시간정도 침강, 농축시켜 침강 슬러지는 탈수동 슬러지 저류조로 이송하고 상등액은 유입동으로 반송하여 처리한다.
  2. 탈수기 사진

    탈수기 수분함량이 많은 소화 슬러지를 고분자 응집제를 첨가 슬러지를 개량시켜 탈수, 케이크(cake)화하여 장외 반출 용적을 감소시킨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