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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평가ㆍ혁신

평가개요

  • 평가기간 : 2019. 4 ~ 7월
  • 평가주관 :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 평가근거 : 지방공기업법 제78조 및 제78조의2
  • 평가범위 : 2018사업년도 경영실적 전반
  • 평가부문 : 리더십/전략(4점), 경영시스템(9점), 경영성과(45점), 사회적가치(36점), 정책준수(6점)
  • 평가결과 : "가" 등급 (91.11점)

평가지표별 득점 현황

평가지표별 득점 현황 자료를 리더십/전략(11점), 경영시스템(30점), 경영성과(48점), 정책준수(9점)로 나누어 평가지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의 순으로 나타내 제공한 표
평가지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I. 리더십/전략 (4점) 소계   4 88.25 3.53
리더십(2점)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2 88.00 1.76
전략(2점)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2 88.50 1.77
II. 경영시스템 (9점) 소계   9 87.22 7.85
경영효율화 (9점) 소계   9 87.22 7.85
1. 조직관리 절대,단계 3 90.00 2.7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84.50 3.38
3. 재무관리 절대평가 2 88.50 1.77
III. 경영성과 (45점) 소계   45 91.89 41.35
주요사업 (22점) 소계   22 96.36 21.20
1. 사업운영의 효율성 절대평가 4 85.50 3.42
2. 신기술신공법개발노력 절대평가 1 89.00 0.89
3. 주요사업실적 목표(B),단계 7 100.00 7.00
4. 처리수질 목표(B),단계 8 98.63 7.89
5. 위생처리장운영실적 목표대실적 2 100.00 2.00
경영효율성과 (13점) 소계   13 91.15 11.85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6 83.82 5.03
2. 하수처리원가 목표부여(A) 3 93.91 2.82
3. 산업재해율감소노력 목표부여(A) 4 100.00 4.00
고객만족성과 (10점) 소계   10 83.03 8.30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0 83.03 8.30
Ⅳ. 사회적가치 (36점) 소계    36 91.39 32.90
일자리 확대 (10점) 소계   10 93.30 9.33
1. 일자리 창출 절대,단계 5 95.60 4.78
2. 일자리 질 개선 절대2, 단계3 5 91.00 4.55
사회적 책임 (23점) 소계   23 90.52 20.82
1. 고객 및 주민 참여 절대평가 3 86.67 2.60
2. 윤리경영 절대평가 3 85.33 2.56
3. 노사상생 절대평가 3 90.00 2.70
4.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5 91.20 4.56
5. 지역사회 공헌활동 절대,단계 4 91.75 3.67
6. 사회적 약자 배려 절대, 목표대실적 3 95.33 2.86
7. 친환경 경영 절대, 목표대실적 2 93.50 1.87
혁신성과 (3점) 소계   3 91.67 2.75
1. 혁신성과 절대평가 3 91.67 2.75
Ⅴ.정책준수 (6점) 소계    6 91.33 5.48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6 91.33 5.48
평점 합계   100 91.11 91.11
정성지표   41 87.41 35.84
정량지표   59 93.68 55.27
담당부서
  • 기획재정처
담당자
  • 김규식
연락처
  • 051-760-3212